[NEWSinPhoto 뉴스인포토닷컴]
천영우 前외교안보 수석,
훌륭한 인품이, 훌륭한 국격을 만듭니다!.
최재형 대선 후보 외교 안보 정책 발표 앞서
인사말!
20210902. 최재형 대선 후보 캠프 기자회견장.
(NEWSinPhoto 뉴스인포토닷컴 주동식 기자)
(사진 : 왼쪽부터 천영우 전 외교안보 수석 / 최재형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최윤희 전 합참의장)
천영우 전 외교안보 수석(한반도미래포럼 이사장)은 2일 최재형 국민의힘 대선 후보 캠프 기자회견장에서 외교 안보 정책 발표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저는 노무현정부에서 6자회담 수석대표를 지내고, 이명박정부에서 외교부차관과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을 지낸 천영우입니다.
저는 이 시대에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가장 적합한 인물이 최재형 후보님이라 생각해서, 이 캠프에서 외교안보 총괄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는 외교안보정책이라는 것은 초당적인 어프로치를 해야 될 일이고, 진영논리에 의해 결정할 일이 아니라는 평소 소신 가져고 있습니다.
저는 최재형 후보님이 대통령이 되신다면, 정말 대한민국의 국격이 높아지고 안보가 튼튼해지겠구나 하는 그런 믿음 갖게됐습니다.
훌륭한 인품이, 훌륭한 국격을 만듭니다.
그리고 외교안보에 대해서는 또 확고한 소신, 그리고 그런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가 굉장히 중요한데 최재형후보께서 이런, 다른분야에 대해서는 제가 대변할 수 없지만 여러 대화로 판단해 볼 때, 5천 만 국민의 안위를 지키고 어떤 외부 위협에도 나라를 제대로 지키고 중심을 잡을 수 있는 후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제가 이 최재형 캠프의 외교안보 정책총괄을 맡게 됐습니다라며 인사말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