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시민단체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415부정선거 국제조사 보고서/ 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조사단 보고서 발간 기념 기자회견…….국제 전문가 견해 정리 대법원에 제출하겠다!. 415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국투본). 국회소통관. 국회정문앞. 20210325.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 조사단 보고서 발간 기념 기자회견
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
국제조사단이 말하는 한국의 4.15 부정선거!
한국인만 모르는 부정선거의 증거와 진실을,
여러분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십시요!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415부정선거 국제조사 보고서/ 
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조사단 보고서 발간 기념 기자회견
국제 전문가 견해 정리 대법원에 제출하겠다!. 
415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국투본). 국회소통관. 국회정문앞. 20210325.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편집=주동식 기자)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 조사단 보고서 발간 기념 기자회견
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
국제조사단이 말하는 한국의 4.15 부정선거!
한국인만 모르는 부정선거의 증거와 진실을,
여러분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십시요 !





ㅡ 4.15 총선이 국제규범에 어긋난 비정상적인 선거였다며 같은 유형의 부정행위가 반복되는지를 감시할 
ㅡ 국제검증단이 한국에 파견돼 4.7 서울과 부산 시장 재보궐선거 과정을 지켜봐야 한다고 한 목소리로 주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ㅡ 국제검증단은
국제기준에 맞춰볼 때 지난해 4월 치러진 총선은 여러 면에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부정선거였다고 지적해 국제사회의 파장이 예상된다.
ㅡ 최근 발간된 2020 대한민국 선거부정 국제 보고서(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에 수록된 이들 국제검증단의 지적은 대법원이 선거관련 재판은 6개월 안에 끝내도록 규정된 국내 관련법을 어기며 소송을 제기한 지 1년이 다 되도록 재검표를 지연시키고 있는 와중에 나온 것으로 
ㅡ 4.15 총선의 부정과 조작 여부, 그리고 다가오는 재보궐선거와 내년 대선의 부정선거 우려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고조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ㅡ 미국 안보정책 센터(CSP, Center for Security Policy)의 그랜트 뉴솀 선임연구원은 보고서에 기고한 글을 통해 지난 4.15 총선을 둘러싸고 선거 관리 기구의 편파성과 투표소 운영의 문제점, 투표와 개표, 투표지 이송 등과 관련된 의혹들이 제기돼 민주적 선거시스템에 대한 한국 국민의 신뢰를 심각하게 해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ㅡ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 관련기관은 그러나 선거부정을 밝히는데 필수적인 증거보전 절차를 방해함으로써 대중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실패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ㅡ 대법원의 늑장 재판과 정치상황과 관련된 자유로운 언론보도의 방해, 부정투표의 증거 훼손을 방치한 중앙선관위 등 무려 15개 항목으로 나눠 조목조목 분석하며 대한민국의 선거 과정이 국제규범을 어겼을 가능성을 제기해 눈길을 끌었다.
ㅡ 뉴솀은 2020년 4월 15일 선거 이후 전례 없이 많은 100건 이상의 선거 소송이 제기됐으며 과거의 경우 이런 사건들은 통상 35일 이내에 해결됐지만 현재 대다수의 사건은 법정에까지 가지 못한 상황이며 극소수만이 시작 단계를 밟고 있는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ㅡ 뉴솀은 2020년 4월 15일 선거 이후 전례 없이 많은 100건 이상의 선거 소송이 제기됐으며 과거의 경우 이런 사건들은 통상 35일 이내에 해결됐지만 현재 대다수의 사건은 법정에까지 가지 못한 상황이며 극소수만이 시작 단계를 밟고 있는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ㅡ 문제 제기가 적절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나 아예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은 유권자의 자유 의사를 반영한다는 선거의 원칙을 약화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ㅡ 제3세계에 파견된 EU와 미국, UN 등의 국제기구에서 선임행정관직을 수행해온 레바논 국적의 베테랑 선거 행정과 법률 전문가 사나디키 싸이드는 선거 전 6개월 이내에 선거제도와 관련된 주요 제도 변경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국제규범과는 달리 한국은 선거를 불과 100여 일 앞두고 제1 야당이 강력히 반대하는 가운데 연동형 비례대표제도 등을 도입함으로써 여야 정당이 공정한 상황에서 경쟁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밝혔다.
ㅡ 싸이드는 또 한국이 사용하고 있는 전자개표 시스템과 관련해, 선관위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전자개표기가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어 부정선거의 의혹을 사고 있으나 정당이나 유권자들의 사전사후 감시와 검증을 위한 절차가 결여돼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와 관련된 국제규범들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ㅡ 선거 당국은 전자투표 시스템이 정직하고 정확하게 작동한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할 책임이 있으나 한국 선거기구는 그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고 꼬집었다.
ㅡ 싸이드는 결론적으로 
공개된 정보를 통해 추측해볼 때 지난 4.15 총선은 민주적이라고 여겨질 만큼의 충분한 신뢰성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ㅡ 싸이드
그는 국제사회가 2020년 4월 열린 선거에서 발생한 비정상적인 상황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 열릴 한국의 선거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 한국 선거에서 사용된 기술과 관련된 추가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해당 기술의 오작동이 있었다면 한국의 선관위가 선거관련 기술을 수출하고 있는 전세계에 파급효과를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ㅡ 특히 지난 선거에서 제기된 의문들을 조사하지 않고 의문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의 선관위와 A-WEB의 명성에 의문이 생길 수 있으며 이들의 도움을 받고 치러진 이라크나 콩고의 최근 선거로 문제가 번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ㅡ UNDP(UN 개발 프로그램)와 WFD(Westminster Foundation for Democracy, 민주주의를 위한 웨스트민스터 재단) 등에 소속돼 세계 각국의 전자 선거 시스템을 분석하고 평가해온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적의 저명한 선거시스템 기술자인 저스틴 네트만은 
ㅡ 4.15 총선에 사용된 각종 전자기술과 관련된 사후 검증이 중앙선관위 등 관련기관에 의해 방해되고 있는 사실을 지적하고 이는 공정한 선거기회를 유권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국제규범에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ㅡ “하나의 컴퓨터처럼 작동되고 인터넷에 연결되며 QR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전자개표기는 개표조작이라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제작된 기계”라는 벤자민 윌커슨 박사의 말을 소개하며 공감을 나타냈다.
ㅡ 그는 특히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 선거 감시 기구는 한국에서 치러지는 서울 부산시장 재보궐선거 등의 선거를 위해 감시단을 단기적으로 파견해 개표가 진행되는 현장에서 직접 이 과정을 감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ㅡ 이렇게 함으로써 전문가들과 감시단에 의해 선거 절차에 대한 포괄적 검토 내용이 기록되고 소개될 수 있으며 선거제도의 미비점은 이 같은 작업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ㅡ 한국인으로서 국제조사단에 합류한 도태우 변호사는 2020년 4.15 총선은 부정명부 작성과 투표율 부풀리기, 실물 조작과 전산 조작, 사전 조작과 실시간 조작, 사후 보완 조작이 모두 동원된 총체적 부정선거였다고 주장했다. 
ㅡ 도태우 변호사는 중국공산당의 도움 아래 민주당 민주연구원의 양정철 원장 등이 전략적인 경합 지역을 선정하고 조작이 필요한 투표수를 계산했기 때문에 이근형 부원장이 페이스북 포스팅을 통해 “사전투표 보정값”을 적용했다며 투표 전에 이미 180석을 정확하게 표로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ㅡ 영문 보고서는 미국 워싱턴에 있는 각국 대사관과 선거관련 NGO 단체, 그리고 씽크탱크 등에 배포될 예정이고, 
ㅡ  4.15 부정선거의 실상에 대한 국제 전문가들의 견해를 서면으로 정리해 이른 시일 안에 대법원에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ㅡ 국투본은 한글과 영문, 일본어 보고서의 구입을 원하는 구매자들을 위해 곧 인터넷을 통한 신청 절차 등을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민경욱 상임대표(4.15 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 이하 ‘국투본’)는 25일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 조사단 보고서 발간 기념 기자회견를 갖고, 
“20.4.15 는  자유주의의 최전방 대한민국에서, 20,11,3에는 자유민주주의 종주국인 미국에서,
총체적인 부정선거 자행되었다,   
이 책은 민주주의 파괴의 최전선에서 피눈물로 써내려간 항전과 저항의 기록.”이라고 술회했다.


민 대표는 언론 기자들 앞에서 지난 해 치뤄진 4.15선거는 부정선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증거를 가지고 언론인 여러분에게 호소 드렸으나 여러분 귀에까지 닿지 않았습니다
지난 해에 소송을 제기한 이후에 넉달동안 아스팔트와 국회 소통관에서도 여러 차례에 걸쳐 
4.15 부정선거 정황을 말씀 드린 바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계에 부딪혀 지난 해 9월 미국으로 가서 백악관과 의회, 대법원과 유엔 본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기자회견을 하면서 한국에서 일어난 부정선거 실태를 미국 조야에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교포 여러분에게도 국내 소식을 알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분들에게 외쳤던 것은 “미국인들도 조심하지 않으면, 부정 선거로 피해를 당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미국에 머무는 3개월동안 11월3일 미국의 대선이 일어났고 그 사이에서 부정선거 열풍이 미국 전역을 휩싸였습니다.


그 당시 한국의 경찰, 검찰이 자신을 집시법 위반등으로 조사 받으라 해서 귀국했었고, 그 다음에 
우리의 목소리만으로 여러분을 설득시킬 수 없고 호소하는데 한계가 있어 
“국제 조사단, 국제 검증단”을 만들었습니다.
다국적 검증단인데요 영국의 웨스트민스터 Foundation for Democracy (WFD), 미국의 카터 센터, 
유엔의 선거관리 감독 기관에서 전 세계 선거 시스템을 감시했던 NGO단체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의 부정선거 실태를 판단 받길 원했습니다.


마침내 그 분들과 함께 660페이지 두권의 보고서를 만들었습니다..
“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 2020 
대한민국 부정선거라는 책을 만들기에 이르렀습니다.
한국과 다국적 전문가들의 보고서들이 총 망라되어 있습니다 라면서
이와 관련 된 보도자료를 낭독하겠다며  발언을 이어 갔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조사단보고서발간기념기자회견>
1차 기자회견 보도자료, 국회 소통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국적 인사들로 구성된 선거감시 전문가들이 지난해 국내에서 치러진 4.15 총선이 국제규범에 어긋난 비정상적인 선거였다며 같은 유형의 부정행위가 반복되는지를 감시할 국제검증단이 한국에 파견돼 4.7 서울과 부산 시장 재보궐선거 과정을 지켜봐야 한다고 한 목소리로 주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국제검증단은 대한민국이 유엔총회의 시민적 및 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규약 등 다수의 국제기구와 조약에 서명 또는 비준을 한 상태로서 관련된 국제기준을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이 같은 국제기준에 맞춰볼 때 지난해 4월 치러진 총선은 여러 면에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부정선거였다고 지적해 국제사회의 파장이 예상된다.


최근 발간된 2020 대한민국 선거부정 국제 보고서(Election Fraud South Korea 2020)에 수록된 이들 국제검증단의 지적은 대법원이 선거관련 재판은 6개월 안에 끝내도록 규정된 국내 관련법을 어기며 소송을 제기한 지 1년이 다 되도록 재검표를 지연시키고 있는 와중에 나온 것으로 4.15 총선의 부정과 조작 여부, 그리고 다가오는 재보궐선거와 내년 대선의 부정선거 우려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고조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안보정책 센터(CSP, Center for Security Policy)의 그랜트 뉴솀 선임연구원은 보고서에 기고한 글을 통해 지난 4.15 총선을 둘러싸고 선거 관리 기구의 편파성과 투표소 운영의 문제점, 투표와 개표, 투표지 이송 등과 관련된 의혹들이 제기돼 민주적 선거시스템에 대한 한국 국민의 신뢰를 심각하게 해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뉴셈은 한국 우체국의 배송기록을 집중 분석한 결과 많은 양의 ‘유령 투표’가 있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 사용된 전자 투표 기술의 안정성 및 보안성과 관련된 우려도 불거졌다고 기술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 관련기관은 그러나 선거부정을 밝히는데 필수적인 증거보전 절차를 방해함으로써 대중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실패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뉴솀은 특히 지난 4.15 총선 과정을 국제인권법의 관점에서 대법원의 늑장 재판과 정치상황과 관련된 자유로운 언론보도의 방해, 부정투표의 증거 훼손을 방치한 중앙선관위 등 무려 15개
항목으로 나눠 조목조목 분석하며 대한민국의 선거 과정이 국제규범을 어겼을 가능성을 제기해 눈길을 끌었다.


뉴솀은 2020년 4월 15일 선거 이후 전례 없이 많은 100건 이상의 선거 소송이 제기됐으며 과거의 경우 이런 사건들은 통상 35일 이내에 해결됐지만 현재 대다수의 사건은 법정에까지 가지 못한 상황이며 극소수만이 시작 단계를 밟고 있는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뉴솀은 재판이 지연되는 것은 선거 이후 소송을 통해 이의를 제기하고 재판부의 판단을 받을 수 있다는 국제인권법이 명시한 권리를 위반하는 소지가 있다며 이런 권리는 진정한 선거가 공정하게 실시되며 정당하게 받아들여지도록 하기 위한 전체 선거 절차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특히, 문제 제기가 적절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나 아예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은 유권자의 자유 의사를 반영한다는 선거의 원칙을 약화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콩고공화국과 요르단, 기니, 레바논 등 제3세계에 파견된 EU와 미국, UN 등의 국제기구에서 선임행정관직을 수행해온 레바논 국적의 베테랑 선거 행정과 법률 전문가 사나디키 싸이드는 선거 전 6개월 이내에 선거제도와 관련된 주요 제도 변경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국제규범과는 달리 한국은 선거를 불과 100여 일 앞두고 제1 야당이 강력히 반대하는 가운데 연동형 비례대표제도 등을 도입함으로써 여야 정당이 공정한 상황에서 경쟁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밝혔다.


싸이드는 특히 코비드19 사태로 인해 평소에는 혜택을 받지 못했을 유권자들이 우편을 통해 원격으로 투표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투표 결과가 조작될 가능성이 더욱 커지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선거와 관련된 국제규범들은 상례와는 다른 특별한 방식의 투표는 특정 유권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사전에 법적인 고지가 이뤄져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지만 한국의 경우는 이런 조치가 이행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전통적으로 야당에 유리한 투표성향이 있는 일부 외국 거주 유권자들의 투표기회가 박탈됨으로써 야당에 불리한 결과가 초래됐다고 밝혔다.


싸이드는 또 한국이 사용하고 있는 전자개표 시스템과 관련해, 선관위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전자개표기가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어 부정선거의 의혹을 사고 있으나 정당이나 유권자들의 사전사후 감시와 검증을 위한 절차가 결여돼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와 관련된 국제규범들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개표 당일 정당 참관인이 확인한 전자개표기와 관련된 비정상적 상황들은 이번 선거 과정에서 보안과 무결성이 위험에 빠졌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는 민주적 선거와 관련된 많은 국제기준을 위반하는 것이며, 특히 선거 당국은 전자투표 시스템이 정직하고 정확하게 작동한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할 책임이 있으나 한국 선거기구는 그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고 꼬집었다.


싸이드는 결론적으로 국제사회는 한국의 선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공개된 정보를 통해 추측해볼 때 지난 4.15 총선은 민주적이라고 여겨질 만큼의 충분한 신뢰성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그는 국제사회가 2020년 4월 열린 선거에서 발생한 비정상적인 상황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 열릴 한국의 선거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 한국 선거에서 사용된 기술과 관련된 추가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해당 기술의 오작동이 있었다면 한국의 선관위가 선거관련 기술을 수출하고 있는 전세계에 파급효과를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지난 선거에서 제기된 의문들을 조사하지 않고 의문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의 선관위와 A-WEB의 명성에 의문이 생길 수 있으며 이들의 도움을 받고 치러진 이라크나 콩고의 최근 선거로 문제가 번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UNDP(UN 개발 프로그램)와 WFD(Westminster Foundation for Democracy, 민주주의를 위한 웨스트민스터 재단) 등에 소속돼 세계 각국의 전자 선거 시스템을 분석하고 평가해온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적의 저명한 선거시스템 기술자인 저스틴 네트만은 4.15 총선에 사용된 각종 전자기술과 관련된 사후 검증이 중앙선관위 등 관련기관에 의해 방해되고 있는 사실을 지적하고 이는 공정한 선거기회를 유권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국제규범에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선거법이 명백하게 그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전자개표기와 QR 코드가 지난 4.15 총선에서 사용돼 불법 시비가 불거져 나오고 있다며 특히 “하나의 컴퓨터처럼 작동되고 인터넷에 연결되며 QR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전자개표기는 개표조작이라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제작된 기계”라는 벤자민 윌커슨 박사의 말을 소개하며 공감을 나타냈다.


네트만은 각종 새로운 전자, 통신기술이 도입돼 치러진 한국의 선거 결과를 국제 전문가들이 검증할 필요가 있다며 새로 사용된 기술이 선거 절차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각종 정보가
어떤 보안 절차를 통해 조작을 피할 수 있는지 등의 문제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 선거 감시 기구는 한국에서 치러지는 서울 부산시장 재보궐선거 등의 선거를 위해 감시단을 단기적으로 파견해 개표가 진행되는 현장에서 직접 이 과정을 감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렇게 함으로써 전문가들과 감시단에 의해 선거 절차에 대한 포괄적 검토 내용이 기록되고 소개될 수 있으며 선거제도의 미비점은 이 같은 작업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인으로서 국제조사단에 합류한 도태우 변호사는 2020년 4.15 총선은 부정명부 작성과 투표율 부풀리기, 실물 조작과 전산 조작, 사전 조작과 실시간 조작, 사후 보완 조작이 모두 동원된 총체적 부정선거였다고 주장했다. 도 변호사는 중국공산당의 도움 아래 민주당 민주연구원의 양정철 원장 등이 전략적인 경합 지역을 선정하고 조작이 필요한 투표수를 계산했기 때문에 이근형 부원장이 페이스북 포스팅을 통해 “사전투표 보정값”을 적용했다며 투표 전에 이미 180석을 정확하게 표로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도 변호사는 민주당이 여론 조작으로 자신들의 선거 조작 결과를 정당화할 예비 작업을 선거 수개월 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그 결과 코로나를 핑계로 사전투표율을 지난 총선에 비해 14.5%나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투표지 이동의 무결성이 확보되지 않는 상황에서 사전선거는 부정선거의 온상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 모든 일은 중국공산당에 우호적인 좌익 운동권 출신 네트워크가 대한민국 제도권의 전 분야를 차지한 데 이어 대항세력의 거점이 되어야 할 제1야당의 사령탑마저 이들과 보조를 맞추는 자들에게 장악된 결과 벌어진 일이라고 도 변호사는 분석했다.


국투본(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상임대표 민경욱)이 미국 하와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뉴인스티튜트와 함께 6개월 여의 작업을 거쳐 완성한 2020 대한민국 선거부정 국제보고서는 영문으로 제작됐고1, 2권을 합쳐 모두 660 쪽의 방대한 양으로 지난해 4.15 총선 이후 사회 각계 각층의 자발적 노력으로 수집된 부정선거의 증거들이 총망라돼 있다. 미국 안보정책 연구소의 프레드 플라이츠 소장과 CPAC 댄 스나이더 사무총장, 애니챈 KCPAC 공동의장, 박영아, 최원목 정교모 공동대표 등이 이 보고서의 서문을 작성했다.


민경욱 상임대표는 이 보고서가 대외적으로는 대한민국의 취약한 선거제도를 알려 경종을 울리는 동시에 국내적으로는 명망 있는 선거감시 국제 전문가들의 4.15 총선에 대한 중립적인 평가를 많은 국민들이 알 수 있게 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 대표는 앞으로 500여 쪽 분량의 한국어 보고서가 곧 출판돼 선보일 예정이며 일본어 번역본도 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경욱 대표는 영문 보고서는 미국 워싱턴에 있는 각국 대사관과 선거관련 NGO 단체, 그리고 씽크탱크 등에 배포될 예정이고, 수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다국적 저자들이 참석하는 국제 웨비나 개최도 준비하고 있으며, 4.15 부정선거의 실상에 대한 국제 전문가들의 견해를 서면으로 정리해 이른 시일 안에 대법원에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국투본은 한글과 영문, 일본어 보고서의 구입을 원하는 구매자들을 위해 곧 인터넷을 통한 신청 절차 등을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0 대한민국부정선거” 국제 조사단 보고서 발간 기념 기자회견>
2차 기자회견 오전11시 국회정문 앞










“국내법의 미비라는 핑계를 대었던 선관위는, 조약에 따라 모든 절차에 응해야 한다!”
415 총선에 관한 부정선거 국제조사단 보고서가 마침내 발간되었다. 그동안
415 총선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이 단순히 음모론이라는 폄하를 넘어서 온당하고
상식적인 생각이었음을 확인받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헌법 제 6 조 제 1 항에서는 헌법에 의하여 체결ㆍ공포된 조약과 일반적으로
승인된 국제법규는 국내법과 같은 효력을 가진다고 규정한다. 이 국제조사단
보고서는 대한민국이 준수하여야 하는 조약에 기반하여 415 총선을 조사하였다. 
중앙선관위를 포함한 각급 선거관리위원회는 126 여건에 이르는 소송을 대할 때, 
그리고 곧 치러질 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를 깨끗하게 치르길 원하는
국민들을 대할 때, 언제나 국내법에 규정이 없으므로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불투명한 선거 과정을 치렀거나 치르려고 하는 것을 정당화했다. 그러나
국제조사단 보고서가 발간된 이상 더 이상 선관위는 위와 같은 변명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선관위는 21 대 총선을 위해서 4 천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예산을 전용했지만
삼립빵상자에 투표용지를 보관하고, 관외사전투표함은 CCTV 로 감시하지도 않고, 
일부 관내사전투표함 감시 CCTV 는 가리개로 가리고, 한 번 뜯은 봉인은 경우에
따라서는 봉인을 깬 것이 아니라는, 개도국 수준의 선거 관리를 보여주었다. 
우리나라가 개도국이 아니고 선관위의 역사도 짧지 않은 이상 이와 같은
선거진행은 미숙해서가 아닌 고의적인 부정선거의 정황이라 할 것이다. 
그런데 그동안 선관위는 415 부정선거의 진실을 밝히려는 국민들에게
국내법의 미비를 이유로 온갖 검증을 거부하며 불법이 아니라고 강변하였다. 


그러나 대한민국이 준수하여야 하는 조약에서는 중앙선관위의 국내법 핑계를
깔끔하게 분쇄할 수 있을 정도로 투명하게 선거가 진행되어야 함을 명문으로
요구하고 있었다. 위 조약에 따르면 시민들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개표기, 
QR 코드 검증에 응했어야 하는데 온갖 핑계를 대면서 검증에 응하지 않은
사실은 그 선거의 결과가 공정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결론에 이른 것이다.


그리고 국제조사단은 선거관리위원회의 중립성 또한 지적하고 있다. 김어준이
홍보하던 TBS 의 ‘1 하세요’ 캠페인은 선거법 위반이 아니지만 안철수, 오세훈의
단일화를 요청한 익명의 시민 광고를 곧바로 선거법 위반이라는 이유로 직수
조사하고, 민경욱 지역구의 소송을 진행하는 석동현 변호사가 변호사 실비와
감정 비용 마련을 이유로 모금을 요청하자 곧바로 선거법 위반이라는 공문을
발송할 정도로 편파적인 선관위의 행적은 이루 말할 바 없으나, 이 보고서에서는
선관위의 구성부터가 집권 여당쪽으로 기울어져있음에 주목하고 있다.


중앙선관위 상임위원 조해주는 문재인 캠프에서 특보로서 일했다고 의혹을 받아
국회에서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았음에도 임명이 강행된 첫 번째 선관위
위원이다. 이 점 역시 국제법의 기준에 맞지 않음을 지적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415 총선은 선관위가 검증·감정을 미루면 미룰수록 의혹이
깊어짐을 지적하고 있다. 이제 선관위는 더 이상 국내법 핑계를 댈 수 없으니
조속히 재검표에 응하고 전자개표기 등 전자장비에 대하여 요청이 있으면
언제든지 공개적으로 검증을 받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준수하여야 하는 조약에 따른 선거가 치러졌는지 감시하는 감시단이 발족되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치러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라지킴이고교연합 | 전군구국동지연합회 |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 | KCPAC |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 자유대한민국재건국민총연합 | 대구블랙시위·415부정선거저항연대 | 대구블랙시위시민연대 | 클린선거시민행동 | 자유대한호국단 | 국민대연합(UN) | 육사총구국동지회 | 공군학사구국동지회 | 해사구국동지회 | 블랙시위청년연대 | 공명선거국민감시단 | 주권수호국민연대 | 신참정권사수 시민연대 | 자유시민연합 | 긍정의힘 | 국민주권자유시민연대 | 구국총연합민병단 | 미래희망충정시민연대 | 남북함께국민연합 | 신의한수 | 이봉규TV | 공병호TV | VON 뉴스 | BJ톨 | 미디어A | 24LIVE NEWS-일산TV | 바실리아TV | 종이의TV | BEXUS백서스 | 안동데일리TV | 팬데또패 | 공선감TV | 김문수TV | 영우방송 | 프리덤뉴스 | 하면되겠지 | 구국메아리 | 주의길TV | 한각희TV | 상상은자유 | 무궁화TV | 수학쨈 | 다니스더TV | 에이프릴TV | 투표TV | 우룡TV | 2020새마을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