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MISSION



[NEWSinPhoto/시민언론 뉴스인포토닷컴 선교협력/ #MISSION. 베트남 선교 소식] 베트남, 핍박받는 성도들의 이야기가 빠진 국제적인 전도 집회?........ ‘빌리그레이엄 전도 협회 회장 프랭클린 그레이엄 Franklin Graham 목사 “예수님이 오늘밤 이 도시에 함께 하십니다”선언!, 그런데 "그레이엄 목사님은 예수님이 그날 밤 베트남의 감옥에도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다?. 20230524. 한국 순교자의 소리 CEO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

[NEWSinPhoto/시민언론 뉴스인포토닷컴 선교협력/ #MISSION. 베트남 선교 소식] 
베트남, 핍박받는 성도들의 이야기가 빠진 국제적인 전도 집회?.
‘빌리그레이엄 전도 협회 회장 
프랭클린 그레이엄 Franklin Graham 목사 
“예수님이 오늘밤 이 도시에 함께 하십니다”선언!, 
런데 "그레이엄 목사님은 예수님이 그날 밤 베트남의 감옥에도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다?. 
20230524. 한국 순교자의 소리 CEO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
(NEWSinPhoto/시민언론 뉴스인포토닷컴 선교협력/ 정리=시민운동가,사진전문기자 주동식)
 




전도집회 사진 1) 호치민시 푸토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의 ‘Spring Love Festival’ 둘째 날 밤 집회 모습.  (사진 출처: 프랭클린 그레이엄 페이스북 페이지, 3 6일 게시물, Franklin Graham | Facebook)



ㅡ 베트남에서 일어난 네 가지 새로운 박해 사례
ㅡ 성도들은 믿음을 부인하도록 압박을 받았고, 
ㅡ 결국에는 어쩔 수 없이 마을을 떠나거나 폭행을 당하고 재산을 잃었습니다.” 
ㅡ 에릭 폴리 목사는 현재 베트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런 현상이 
ㅡ 다른 공산주의 국가의 기독교인들이 전형적으로 겪는 핍박 형태라고 설명한다.
ㅡ "그레이엄 목사님은 예수님이 그날 밤에 베트남의 감옥에도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습 니다"라고 에릭 폴리 목사는 말한다.
ㅡ 그러나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는 이날 “예수님이 오늘밤 이 도시에 함께 하십니다”라고만 선언
ㅡ 공산주의 국가의 정부는 자국에 종교의 자유가 존재한다는 것을 세계에 보여주기를 열망합니다. ㅡ 그래서 그레이엄 전도 협회 같은 단체들을 초청하여, 세계 언론이 광범위하게 보도하는 가운데 
대대적인 전도 집회를 개최합니다. 
ㅡ 국제적인 복음주의자들은 공산주의 국가에도 종교의 자유가 있다고 칭송합니다. 
ㅡ 그러나 사실 공산국가에는 공산주의 정부에 등록하고 공산주의 정부의 종교 규제를 따르는 기독교인과 교회만 자유가 있습니다."
ㅡ 현재 미국 국무부는 1998년에 제정된 ‘국제 종교 자유법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Act’ 조항에 의거하여 베트남을 ‘특별 감시 목록Countries of Particular Concern, Special Watch List Countries, Entities of Particular Concern - United States Department of State’에 포함시키고 있는데, 
ㅡ 이는 베트남의 종교의 자유 침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ㅡ 미국 정부의 ‘국제 종교 자유 위원회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는 2022년에 발표한 ‘보고서2022 Vietnam.pdf (uscirf.gov)’에서 
ㅡ 베트남이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극심하게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으므로 가장 높은 수준의 종교의 자유 침해 국가인 “ 특별 우려 국가”로 지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도집회 사진 2)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가 베트남 내부무 차관 부 치엔 탕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출처:   프랭클린 그레이엄 페이스북 페이지Franklin Graham | Facebook, 3 3일 게시물, 그레이엄 전도 협회 웹사이트)




사진 3 )  베트남 농촌 지역에 있는 전형적인 기독교인의 집 (사진 출처: 호주 순교자의 소리)




지난 3월 4일과 5일, 미국에 본부 둔 ‘빌리그레이엄 전도 협회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회장 프랭클린 그레이엄 Franklin Graham 목사가 베트남 호치민시Ho Chi Minh City 푸토 스포츠 경기장 Phu Tho Sports Facility에서 14,000명 정도로 추정되는 청중이 운집한 가운데 복음을 선포하며 “예수님이 오늘밤 이 도시에 함께 하십니다”라고 선언했다. 그러나 한국 순교자의 소리 CEO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는 그레이엄 목사가 이 설교에서 결정적인 진실 한 가지를 빠뜨렸다고 말한다.

 

"그레이엄 목사님은 예수님이 그날 밤에 베트남의 감옥에도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에릭 폴리 목사는 말한다.

 

에릭 폴리 목사는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의 전도 집회가 열리는 그 한 주 동안, 베트남에서 일어난 네 가지 새로운 박해 사례를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각각의 사례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 있는 성도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성도들은 믿음을 부인하도록 압박을 받았고, 결국에는 어쩔 수 없이 마을을 떠나거나 폭행을 당하고 재산을 잃었습니다.” 에릭 폴리 목사는 현재 베트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런 현상이 다른 공산주의 국가의 기독교인들이 전형적으로 겪는 핍박 형태라고 설명한다.       

 

“이는 구소련 시대에 자행되었던 핍박 형태입니다. 공산주의 국가의 정부는 자국에 종교의 자유가 존재한다는 것을 세계에 보여주기를 열망합니다. 그래서 그레이엄 전도 협회 같은 단체들을 초청하여, 세계 언론이 광범위하게 보도하는 가운데 대대적인 전도 집회를 개최합니다. 국제적인 복음주의자들은 공산주의 국가에도 종교의 자유가 있다고 칭송합니다. 그러나 사실 공산국가에는 공산주의 정부에 등록하고 공산주의 정부의 종교 규제를 따르는 기독교인과 교회만 자유가 있습니다."

 

현재 미국 국무부는 1998년에 제정된 ‘국제 종교 자유법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Act’ 조항에 의거하여 베트남을 ‘특별 감시 목록Countries of Particular Concern, Special Watch List Countries, Entities of Particular Concern - United States Department of State’에 포함시키고 있는데, 이는 베트남의 종교의 자유 침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정부의 ‘국제 종교 자유 위원회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는 2022년에 발표한 ‘보고서2022 Vietnam.pdf (uscirf.gov)’에서 베트남이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극심하게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으므로 가장 높은 수준의 종교의 자유 침해 국가인 “ 특별 우려 국가”로 지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2021년, 베트남관련 국제 종교 자유 보고서 개요Vietnam - United States Department of State’에서는, “종교 운동가들은 베트남 당국이 정부 승인을 받은 종교 단체들을 ‘조종’하고 있으며, 정부 대리인이나 대행 기관이 미등록 종교 단체의 활동을 억압하기 위해 마찰을 야기하고 있다고 비난했다”고 지적했다.

 

에릭 폴리 목사는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가 지난 3월 호치민시에서 전도 집회를 개최한 것을 그러한 조종의 최근 사례로 보고 있다. "그레이엄 협회는 자신들이 베트남 현지 교회의 초청을 받았고, 베트남을 방문하는 동안 종교의 자유에 대해 베트남 정부와 대화를 나누었다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그레이엄 협회 웹사이트A Historic First for Evangelistic Events in Vietnam (billygraham.org)’를 보면, 자신들이 그 행사를 허락해준 하노이시 정부 관계자들에게 환영 받았으며 또한 ‘종교의 자유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베트남 당국자들을 칭송했습니다. 그레이엄 협회 웹사이트는 ‘베트남 정부와 함께 일하는’ 교회들을 칭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릭 폴리 목사는 그 전도 집회에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현재 베트남에서 핍박을 받고 있는 기독교인에 대한 언급이 누락된 것이라고 지적하며 다음과 같이 말한다. "’카리스마 뉴스Charisma News Thousands Get Saved at Graham Crusade in Communist Vietnam — Charisma News’에 따르면,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는 전도 집회가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성경이 명령하는 대로 당국자들을 위해 함께 서서 기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또한 믿음 때문에 감옥에 갇힌 성도들도 기억하라고 명령합니다. 이는 그 성도들의 편에 서고, 그 성도들에 대한 언급을 빠뜨리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예수님의 형제자매 중 가장 작은 자에게 한 일이 예수님에게 행한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따라서 어떤 나라에서 기독교인들이 실제로 박해받고 있는데도, 단순히 그 나라 정부의 환심을 사기 위해 그런 사실을 언급하지 않는 것은 예수님이 용납하시는 전도 전략이 아닙니다."

 

에릭 폴리 목사에 따르면, 순교자의 소리는 기독교인을 극심하게 핍박하고 있는 공산주의 국가에서 전도 집회를 개최하려는 그레이엄 협회에 대해 역사적으로 비판적인 입장을 보여 왔다.

 

"그레이엄 협회는 오래 전부터 그러한 초청을 수락했고, 그것이 특정 국가의 종교적 자유가 신장되는 신호라고 묘사해 왔습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볼 때, 설교를 듣기 위해 그레이엄 협회를 초청하는 것이 공산주의 국가의 종교의 자유가 신장되는 일로 입증된 적은 없습니다. 1984년, 빌리 그레이엄Billy Graham  목사가 모스크바를 방문하여 어떤 침례교회에서 설교했던 사건을 보면, 빌리 그레이엄 목사님은 참석한 사람들에게 소련 정부를 위해 기도하고 복종할 것을 촉구했고, 소련 정부의 초청에 감사와 칭송을 표했습니다. 하지만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한 기독교인 형제가 '노동수용소에 끌려간  200명 이상의 침례교 신자들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라고 묻는 현수막을 펼쳤습니다 2분도 안 되어 KGB 요원들이 현수막을 찢고 그 형제를 체포했습니다.  그 형제는 감옥에서 2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빌리 그레이엄 협회는 단 한 번도 그 형제에 관하여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에릭 폴리 목사는 그레이엄 목사가 전도 집회를 여는 동안에 순교자의 소리에 보고된 최근의 4가지 핍박 사례에 대해 함께 기도할 것을 요청한다. "국제 뉴스 매체들이 베트남에서 열린 전도 집회를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동안, 그 나라에서 핍박받는 형제자매들의 고난과 신실함이 잊혀지지 않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한 달 전 즈음에 기독교인이 된 V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V가 그리스도를 믿기로 결단하자 지역 당국에서 일하는 그녀의 자녀들이 크게 화를 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어머니를 신체적으로 공격했고 집에서 강제로 내쫓았습니다. V는 지금 다른 성도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V가 농사를 지어 자급자족할 수 있도록 조그만 밭을 구입할 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하나님의 신실한 종, 당Dang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당 형제는 예수님을 믿는 다른 형제자매를 섬기다 폭력배와 지역 당국자들에게 몇 차례 신체적인 공격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당 형제는 다시 한번 구타당하고 휴대폰을 압수당했으며, 그의 오토바이는 파괴되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수리 비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공산주의 군부대 출신 쉬옌Xuyen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쉬옌은 군인이었을 때 정부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과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쉬옌과 그의 가족이 그리스도를 영접하자 모든 혜택과 보조금이 끊어졌을 뿐 아니라, 쉬옌은 땅도 몰수당하고 신체적인 공격도 당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쉬옌과 그의 가족을 위해 땅을 구입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키우Kieu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키우 형제가 기독교인이 된 후, 마을 주민들이 그의 집에 불을 지르고 그 집을 허물어트렸습니다. 키우 형제는 근처에 임시 거처를 세웠는데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수리와 재건에 필요한 자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핍박받는 베트남 기독교인들을 돕는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 ‘베트남’ 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사)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 ‘베트남’이라고 기재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