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9 (금)

  • 맑음동두천 4.1℃
  • 흐림강릉 2.5℃
  • 구름조금서울 5.7℃
  • 구름많음대전 6.2℃
  • 흐림대구 5.8℃
  • 흐림울산 5.8℃
  • 흐림광주 7.1℃
  • 흐림부산 7.1℃
  • 흐림고창 6.2℃
  • 제주 10.8℃
  • 맑음강화 4.3℃
  • 구름많음보은 5.1℃
  • 흐림금산 5.6℃
  • 흐림강진군 6.2℃
  • 흐림경주시 5.8℃
  • 흐림거제 7.4℃
기상청 제공

시민단체



[NEWSinPhoto뉴스인포토]경기도 이재명지사 성평등, 양성평등으로 재개정해!......경기도민 17만7천 명 조례개정 청구 동참!.20200403.경기도청.

“경기도는 성평등을 헌법에 명시된 양성평등으로 개정하라”

경기도 이재명지사 
성평등, 양성평등으로 재개정해!.
경기도민 17만7천 명 조례개정 청구 동참!.
20200403.경기도청.
{NEWSinPhoto 뉴스인포토 사진=주동식기자}







건강한 가정과 건전한 양성평등의 경기도 만들기에 앞장선 ‘건강한경기도만
들기도민연합(이하,’도민연합’ / 상임대표 최승균 목사)은 4월 3일(금) 오전 10시30분, 경기도청
정문 앞에서 ‘경기도성평등기본조례 개청청구 17만7천명 서명 접수 기자회
견’을 가지고, 역사적인 조례 개정청구 서명지를 경기도청 민원실에 접수했다..


작년 2019년 9월부터 시작된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청구 서명은 도민들의 적
극적 참여 속에 6개월 동안 서명운동을 진행 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17만 7천명의 도민이 서명에 동참했다. 
경기도의 경우는 19세 이상 주민 10만 8천명 이상의 서명(유효수) 접수되었을 때에 
도청을 통해 신청하면 명부 열람과정을 거쳐 ‘경기도 조례규칙심의회’에서 심사를 하는데 이번 서명을  통해 우리 도민연합은 성평등이 아닌 양성평등으로의 개정을 강력히 촉구했다. 

양성평등은 헌법과 양성평등기본법에 명시된 결코 양보할 수 없는 절대
가치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가정과 경기도와 도민의 미래를 위해 바꿔서는 안 되는 조례이다.









도민연합 전문위원 전윤성 미국변호사는 경과보고에서
경기도 성평등 조례는 지난해 6월달 입법예고 되었고, 
경기도기독교총연합와 시민단체들의  철회요구에도 불구하고 7월15일 기습적으로 통과되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 주도해 교회와 기업 학교를 모두 포함 사용자에게 성평등위원회를 설치하라는 악법조례가 본회의를 통과 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단체들이 개정 요구했지만 아무 진전이 없어 부득이 7월29일 72개 시민단체를 포함해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을 출범해 ,
그후 52,000여 명의 청원으로 도지사에게 재의 요구했는데 거부 되었습니다.
도민연합은 지난 해 8월 이후, 3만 명이 모이는 대형 집회를 경기도청 입구 도로 1Km 구간 도로를 경기도민들을 가득 메운 채  2회 개최하고, 한 겨울 내내 텐트 농성을 하며 투쟁을 이어왔다.







경기도 학부모 옥광정 대표는 연대 발언에서
경기도 성평등 조례가 우리 자녀들 병들게 하는 나쁜 조례입니다
어린이 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에서 성평등 교육을 하면 어떤 일들이 일어납니까?
첫째, 
성평등 교육은 젠더를 가르치는 것으로 동성애, 트랜스젠더,남녀외에 제3의 성이 포함 됩니다.
따라서 우리 자녀들에게 동성애 ,트랜스젠더도  정상이다, 성별에는 남녀외에 수 십가지 성이 있다. 성은 정해진 것이 아니고 너희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다 라는 교육을 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이런 성평등 교육을 가르쳐도 되겠습니까?
둘째, 
초,중,고학교에서 동성애 트랜스젠더를 직원으로 고용하게 됩니다.
조례를 그대로 두면 이런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데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에서 선생님이 자신은 동성애자인데 동성과 결혼해서 한 집에 살고 있다라고 아이들에게 말해도 되는 겁니까?
작년 의회에서 성평등 조례가 통과된 후 작년8월12일에 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한 ‘라운드 테이블’이라는 젠더인권 네트웍이라는 행사가 열렸고, 중학교에서는 성평등 교실이라며 학부모 몰래 학생들에게 젠더교육을 시켜 학부모들의 원성을 산 일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는데 학부모들이 가만 있으면 되겠습니까?  라고 비난했다.






또한 경기도 시민대표 한진주씨는 
이번 서명운동에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참여한 사람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자서명의 오류와 ,종이 서명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서명하는데 있어 문제점은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전자서명 방식 때문이었습니다.
전자서명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서명을 시도했을 때 서명하지 못하도록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것이 전자서명이라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현재 전자서명은 공인인증 후 ,서명하게 되어 있어 공인인증서가 없는 어른들은 아예 들어갈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인인증으로 성공했더라도 보안 프로그램 문제로 최소 10번을 시도해야 될까 말까 할 정도입니다. 라고 허술한 전자 서명 제도에 대해 불만을 터뜨렸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을 마치기 전
경기도기독교총연합 박종호 상임총무가 성명서를 발표하고
기독교연합 황진석 상임집행위원은 
경기도민 병들게 하는 성평등 조례, 양성 평등으로 재개정하라!
17만 7천 명 도민의 뜻 무시하는 더불어민주당은 각성하라!
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성평등 정책을 즉시 포기하라!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재개정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한다!
라고 구호를 외치고  참여 단체 대표 수십 명이 서명지 박스를 들고 
도보로 행진하며 경기도청 민원실에 접수를 마쳤다.



경기도민연합은 지난 해 8월 이후, 3만 명이 모이는 대형 집회를 경기도청 입구 도로 1Km 구간을 가득 메운 채  2회 개최한 바 있고, 한 겨울 내내 도민연합 실무총무 윤치환 목사를 중심으로 텐트 농성을 하며 투쟁을 이어왔다.



지난 해 8월25일 경기도청 앞 도로에서 진행된 2차 경기도민대회 
{사진=주동식 기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경기도민연합  지난 겨울 내내 텐트 농성을 이어 갔다 , 실무총무 윤치환 목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 기자회견을 마친  단체회원들이 서명지를 들고 경기도청 민원과로 옮기고 있다(사진=주동식 기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민연합 성 명 서 전문}

2019년 9월부터 시작된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청구 서명은 도민들의 적극적 참여 속에 6개월 동안의 서명운동을 마치게 되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무려 17만 7천명의 도민이 서명에 동참하였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강력한 요구를 무시한 채, 아직도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재개정하지 않고 있다. 동성애, 트랜스젠더리즘, 제3의 성 등의 젠더를 의미하는 성평등은 사회주의인 네오맑시즘과 중국 공산혁명의 이념적 근거였던 마오이즘을 그 사상적 뿌리로
하고 있다 한다. 

그렇다면 이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파괴하는 전체주의 이념을 근본으로 하고 있는 것이라 의심된다. 그런데, 도의회의 절대다수를 점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에 성평등이 포함되어 있다. 정의당도 마찬가지로 당 강령에 성적 지향과 성정체성(트랜스젠더리즘) 차별금지 사유가 들어 있다. 이에 근거하여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왜 성평등조례를 양성평등으로 개정하지 않고 있는지 그들의 정책과 강령을 보아 미루어 짐작하는 바이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성평등 문제는 반드시 개선해야 하고,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고 천명했다. 
성평등 법제화로 인해 아동과 청소년들이 병들고, 가정이 무너지며,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두워지는 것은 안중에도 없는 처사이다. 


지난 2월에 더불어민주당이 중심이 된 도의회는 성평등조례에서 사용자 용어를 삭제하는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그러나, 문제의 핵심인 성평등 용어는 근본적으로 수정하지 않아 도민의 정당한 요구를 완전히 수용하지는 않았다. 우리 도민연합은 성평등이 아닌 양성평등으로의 개정을 요구한다. 

양성평등은 헌법과 양성평등기본법에 명시된 결코 양보할 수 없는 절대 가치이기 때문이다. 


도민을 대표하여 개정청구 서명한 17만7천 명의 도민들의 준엄한 명령은 다른 것이 아니라 바로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전면 재개정하라는 것임을 강력히 천명한다. 
혹한의 엄동설한에서도 도청 앞 텐트에서 추위에 떨며 건강한 경기도를 위하고, 다음세대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더나아가 경기도와 대한민국의미래를 위해서 밤을 지새웠다. 


도청 앞 광장에서 수 만명의 도민들이 목이 터져라 ‘성평등 NO, 양성평등 YES’를 외쳤다. 민의를 무시한 도지사와 더불어민주당, 정의당은 준엄한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스스로를 여성으로 인식하는 남성이 여성 목욕탕에 들어가도록 해 주고, 성전환 수술을 안 해도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별 변경을 허용해 주는 성평등 정책과 조례는 절대 용납할 수 없으며, 양성평등으로의 재개정이 될 때까지 우리는 모든 정당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투쟁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경기도의회와 더불어민주당과 도지사는 도민의 민의를 경청하여 지금이라도 성평등 정책을 올바르게 전환하고, 조례 내의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전면 재개정하라!
도민을 대표하는 17만 7천명 도민의 뜻을 존중하고 즉시 조례개정에 나서길촉구한다. 
만약 이를 거부하면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더 혹독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하며 오늘 우리는 1,300만 경기도민을 대신하여 경기도 성평등기본조례의 양성평등으로의 전면 재개정을 강력히 요청하며 개정 청구하는 바이다.

2020년 4월 3일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및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72개 시민단체 일동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시민단체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