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금)

  • 맑음동두천 -1.5℃
  • 맑음강릉 2.0℃
  • 맑음서울 -2.7℃
  • 구름조금대전 0.2℃
  • 맑음대구 3.1℃
  • 구름조금울산 3.3℃
  • 구름조금광주 1.0℃
  • 맑음부산 4.6℃
  • 구름많음고창 -0.4℃
  • 흐림제주 3.4℃
  • 맑음강화 -3.1℃
  • 맑음보은 -0.8℃
  • 맑음금산 0.4℃
  • 구름많음강진군 2.4℃
  • 맑음경주시 4.0℃
  • 맑음거제 5.3℃
기상청 제공

MISSION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 선교소식] 에티오피아 북부 전쟁지역에 남아, 이웃을 섬기는 티그레이 교회 ….. 순교자의소리.20210221.

많은 노인과 어린이들이 굶주려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도 한 어린이가 죽었습니다.
전쟁 때문에 젊은 여성들이 군인들에게 강간을 당하고, 많은 건물이 파괴되었습니다.
지금도 제가 사는 데서 불과 10km 떨어진 지역에서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 선교소식] 
에티오피아 북부 전쟁지역에 남아, 
이웃을 섬기는 티그레이 교회 ….. 
순교자의소리.20210221.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편집=주동식 기자)

 



ㅡ ‘T’ 목사(보안상 실명은 공개하지 않음)는 어제 자신이 섬기는 교회에서 결혼식을 인도했다
ㅡ 현재 티그레이 지역 인구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200 만 명 정도가 난민이 되었다.
ㅡ T 목사는 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에 다음과 같이 전했다.  “여긴 인터넷도, 
    은행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에는 불(전기)이 들어왔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ㅡ 많은 노인과 어린이들이 굶주려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도 한 어린이가 죽었습니다. 
    전쟁 때문에 젊은 여성들이 군인들에게 강간을 당하고, 많은 건물이 파괴되었습니다. 
    지금도 제가 사는 데서 불과 10km 떨어진 지역에서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ㅡ UN과 에티오피아 구호단체들이 이 지역의 많은 난민 캠프 중 두 곳에 접근할 수 없게 되면서, 
    교회는 기독교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곳이 되었습니다. T 목사님과 교회는 오직 교회만 
    의지하는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을 염려하여 그 곳에 계속 남아 있습니다.”
ㅡ T 목사는 한국 VOM에 다음과 같이 전했다. “당신(한국 VOM 에릭 폴리 목사)은 무엇이든지 우리가 가진       것으로 사람들을 섬기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우리 몸이나 피, 음식으로 말입니다. 우리가 먹을 음식도 충분        하지 않지만, 그 굶주림을 기회로 삼아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ㅡ 현숙 폴리 대표는 한국 VOM이 그 지역에 기금을 송금하는 방법을 찾았고, T 목사의 교회는 물론이고 
   그의  교회가 지원하고 있는 에리트레아 난민들을 위해 1천만원의 기금을 이번달에 T 목사에게 
   보내주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ㅡ 한국 VOM은 이번달에 ‘순교자 및 수감자 가정 지원 사역’ 부분에 들어오는 헌금을 이 긴급 사태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T’ 목사(보안상 실명은 공개하지 않음)는 어제 자신이 섬기는 교회에서 결혼식을 인도했다. 보통 에티오피아에서 결혼식을 인도할 때 T 목사는 여러 가지 세세한 일들에 마음을 쓰지만, 이번 결혼식은 여느 때보다 더 신경을 써야 했다. T 목사의 교회는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격렬한 전쟁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지난 해 11월 초, 티그레이 인민 해방 전선Tigray People's Liberation Front (TPLF)과 에티오피아 정부군 사이에 무력충돌이 일어났다. 현재 티그레이 지역 인구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200 만 명 정도가 난민이 되었다. 국제정세를 분석하는 전문가들에 따르면, 티그레이 지역으로 출입하는 도로에 바리케이드가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T 목사는 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에 다음과 같이 전했다.  “여긴 인터넷도, 은행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에는 불(전기)이 들어왔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의 상황이 매우 심각합니다. 많은 노인과 어린이들이 굶주려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도 한 어린이가 죽었습니다. 전쟁 때문에 젊은 여성들이 군인들에게 강간을 당하고, 많은 건물이 파괴되었습니다. 지금도 제가 사는 데서 불과 10km 떨어진 지역에서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 VOM과 오랫동안 동역해온 T 목사와 그의 교회는 에리트레아에서 일어나고 있는 핍박 때문에 국경을 넘어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지역으로 피신한 에리트레아 지하교인을 섬겨왔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에리트레아는 기독교인과 반정부 인사에 대한 가혹한 핍박 때문에 오래 전부터 ‘아프리카의 북한’이라고 불려왔습니다. 한국 VOM은 에리트레아와 에티오피아 사이의 국경을 넘어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으로 계속 들어오는 많은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에게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상담과 영적, 물질적인 필요를 제공하며 오랫동안 T목사님과 동역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티그레이 지역은 난민들의 나라가 되고 말았습니다. 많은 사람이 그곳에서 도망쳤습니다. 하지만 UN과 에티오피아 구호단체들이 이 지역의 많은 난민 캠프 중 두 곳에 접근할 수 없게 되면서, 교회는 기독교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곳이 되었습니다. T 목사님과 교회는 오직 교회만 의지하는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을 염려하여 그 곳에 계속 남아 있습니다.”

 

또한 티그레이 지역의 에리트레아 기독교인 난민들이 그 혼란 속에 에리트레아 정부군에게 검거당해 본국으로 강제 송환된다는 다양한 보도와 관련하여 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기 계속 노력하는 중이라고 말하며 설명한다. “난민들은 난민 캠프가 더 이상 안전하지 않고 생필품을 공급해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T 목사님과 목사님의 교회는 자신들을 돌보기도 벅찬 환경에서도 현재 에리트레아 기독교인 난민들을 돌봐주고 있습니다.”   

 
T 목사는 한국 VOM에 다음과 같이 전했다. “당신(한국 VOM 에릭 폴리 목사)은 무엇이든지 우리가 가진 것으로 사람들을 섬기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우리 몸이나 피, 음식으로 말입니다. 우리가 먹을 음식도 충분하지 않지만, 그 굶주림을 기회로 삼아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한국 VOM이 그 지역에 기금을 송금하는 방법을 찾았고, T 목사의 교회는 물론이고 그의 교회가 지원하고 있는 에리트레아 난민들을 위해 1천만원의 기금을 이번달에 T 목사에게 보내주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다른 비정부기구들은 안전을 찾아 티그레이 지역에서 도망치는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지만, 한국 VOM의 역할은 그 지역에 계속 남아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로 결단한 기독교인을 돕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었다는 이유로 순교하거나 투옥된 기독교인의 가족들을 돌보기 위해 계속 남아 있는 T 목사님 같은 분들을 돕습니다.”  

 

한국 VOM은 이번달에 ‘순교자 및 수감자 가정 지원 사역’ 부분에 들어오는 헌금을 이 긴급 사태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T목사에게 약속한 기금을 초과해서 헌금이 들어올 경우, 한국 VOM은 에리트레아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에리트레아의 다른 순교자와 수감자 가족을 위한 월간 정기 재정 지원에 그 금액을 사용할 것이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관련 영상: 에티오피아 북부에 있는 에리트레아 난민 캠프
https://www.youtube.com/watch?v=GaIuqzYKe-0

순교자의 소리는 에티오피아 북부에 있는 에리트레아 난민 캠프에 관한 이 영상을 2017년에 촬영했다. 혼란한 와중에 에리트레아 군대가 난민 캠프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본국으로 송환하고 있기 때문에 난민들은 이제 난민캠프가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에리트레아 지하교인과 동역하는 한국 VOM의 사역에 관하여 더 자세히 알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방문해주세요. www.vomkorea.com/eritrea

 이 귀한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 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기부 안내 페이지에서 ‘순교자 및 수감자 가정 지원 사역’ 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사)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과 함께 ‘순교자’라고 표기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사진 설명: 에리트레아의 한 과부와 함께 기도하는 현숙 폴리 대표. 이 여성의 남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때문에 감옥에서 숨을 거두었다. 이 여성 같은 난민들은 현재 본국으로 송환될 위험에 처해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