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시민단체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시민언론/ #용산 삼각지 대첩? 사진 전체 보기?] 신년 들어 촛불저지대응 보수 VS 촛불행동 진보 단체 자리다툼 신경전 폭증 예고?.........신년 들어 두 번째 14일 삼각지 거리행진 중 경찰 사이에 두고 양측 신경전 폭발!. 20230114. 삼각지 역 11번 출구 앞. 보수측 자유와연대 82개 단체.

자유와 연대 소속된 단체
나라지킴이고교연합, 전군구국동지회, 대한민국호국총연합회
해병대애국기동단, 대한민국애국장성단, 육사구국동지회,
해사구국동지회, 리박스쿨, 대한청년자유연합, 새로운민심 새민연,
파주시태극기지킴이,사이버피싱피해자모임,
신자유연대 외 70개 단체.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시민언론/ #용산 삼각지 대첩? 사진 전체 보기?] 
신년 들어 촛불저지대응 보수 VS 
촛불행동 진보 단체 자리다툼 신경전 폭증 예고?
신년 들어 두 번째 14일 삼각지 거리행진 중 
경찰 사이에 두고 양측 신경전 폭발!. 
20230114. 삼각지 역 11번 출구 앞. 보수측 자유와연대 82개 단체. 
(NEWSinPhoto 뉴스인포토닷컴/시민언론/ 사진=주동식@사진전문기자)







자유와 연대 소속된 단체
나라지킴이고교연합, 전군구국동지회, 대한민국호국총연합회
해병대애국기동단, 대한민국애국장성단, 육사구국동지회, 
해사구국동지회, 리박스쿨, 대한청년자유연합, 새로운민심 새민연, 
파주시태극기지킴이,사이버피싱피해자모임, 
신자유연대 외 70개 단체.



보수 측 자유와연대 신년 두 번째 집회가 삼각지 역 11번 출구 앞 3차선 도로에서 진행 되어 국민의례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주동식 사진전문기자)



  


















지난 1월14일 토요일 오후 2시 보수 측 자유와연대 82개 단체는 신년 들어 두 번째 집회를 삼각지 역 11번 출구 앞에서 진행하고, 숙명여대 입구까지 거리행진을 하기 위해 행진 대열을 유지하고 약 1천여 명의 시민들이 오른쪽 2-3개 차도를 통해 거리행진을 진행하고 있었다. 잠시 5-60M 진행하던 대열이 갑자기 멈춰 서게 되었다. 정면엔 경찰 기동대 병력이 배치하고 있었고 그 앞에 진보 측 “촛불행동” 참석자들이 “윤석열 퇴진, 김건희 구속” 현수막을 앞세운 채 용산 삼각지 방향을 향하고 있었다.  거리행진 공식적인 차도를 막아선 것이다.



거리행진이 15분 이상 지체되자 “자유와연대”측에서 거리행진 선 접수 단체이므로 거리행진 원활히 진행되도록 용산 경찰서 경비과장에게 요구하는 내용이 스피커를 통해 나오기 시작했다. 잠시후 용산 경찰서 경비대 쪽에서 앞서 있는 (촛불행동을 가리키는듯) 단체의 거리행진 절차가 끝난 후 행진이 진행되도록 하겠다는 음성이 경찰차 스피커 통해 들려 왔다. 



오후2시 넘어 용산 대통령실 입구 삼각지 역 11번 출구 인근에서 진보단체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의 제23차 촛불대행진 및 4차 전국집중촛불 집회의 일환으로 당일 1차 용산 대통령실 앞까지 거리행진을 벌이려고 삼각지에서 남영역 방향 400M 지점에서 용산 대통령실 앞으로 진행하려다 통과 문제로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게 된 것이다. 바로 앞 300M 거리에서 보수측 자유와연대 82개 단체가 신년 들어 두 번째 집회를 하고 있었기 때문으로 보여졌다.



그러자 보수 측 자유와연대는 거리행진 코스를 막고 있는 춧불행동 측을 향해 행진 통과를 위해 길을 비켜 줄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응하지 않자 양측의 긴장이 일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자유와연대측은 우리가 삼각지 집회와 거리행진 공식 선 접수 단체이므로 법적 절차에 따라 바로 비켜 줄 것을 강하게 요구하면서 거친 말이 나오게 된 것이다.
 


약 30분 경과될 즈음 촛불행동 측의 “윤석열 퇴진, 김건희 구속” 현수막이 삼각지 방향에서 반대인 서울역방향으로 현수막 방향이 바뀌었다. 잠시 후 양측 중간에 배치되어 있던 경찰 병력의 걸음이 한 발짝씩 움직이기 시작했다. 촛불행동 측이 용산 대통령실로 향하려던 계획을 바꾸어 돌아서 서울역 시청 방향으로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다.



촛불행동 참가자들은 윤석열 대통령 퇴진과 김건희 여사 구속을 요구하며 시청역 7번 출구 인근본 집회에 합류하기 위해 앞서 삼각지 전쟁기념관 북문 인근에서 서울역, 숭례문을 거쳐 시청 방향 2.5㎞ 거리 행진으로 방향을 돌린 것이다.



촛불행동은 남영역을 지나 갈월동 숙명여대 입구에서 서울역방향으로 진행했고, 보수 측 자유와연대는 촛불행동이 숙명여대 입구 갈월동 교차로에서 서울역 방향으로 완전히 빠져나가는 것을 확인하고서, 갈월동 4거리에서 유턴해 다시 삼각지 집회 장소로 이동, 마감 집회를 마치고 오후 5시 넘어 해산했다.



이날 진보와 보수 측이 거리행진을 앞두고 긴장이 고조되어, 감정이 격화되며 거친 발언이 스피커 통해 오가게 됨으로 경찰에서 잔뜩 긴장하는 기색이 보였지만, 양측의 충돌 직전, 거친 상황은 나타나지 않았다. 경찰이 집회와 행진 공식 선 접수 단체의 입장을 양측에 확인시키며 질서를 잡기위해 발빠르게 대처한 것이 이유인 것으로 보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보수 측 자유와 연대 82개 단체가 진보 측 촛불행동이 거리행진  코스를 막아서자  대한민국호국총연합회 예비역 육군 장성단, 해병대 예비역 장성단이 선두에 서고 각 군 예비역 영관급 장교단과 특전단 출신 예비역 단장 등이 앞서 거리 행진 선두에서 도로 진입을 서두르고 있다.  20230114. 삼각지 역 11번 출구. 전쟁기념관 후문 인근. (사진@ 주동식 사진전문기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진보 측 촛불행동 측이 거리행진 코스를 막아선 가운데 "윤석열 퇴진, 김건희 구속, 검찰 독재 몰아내자!" 현수막을 앞세우고 용산 대통령실 앞을 가기 위해 경찰 경비대와 마주하고 있다.  이 곳의 거리행진 공식 선 접수 단체는 "윤석열을 사랑하는 사람들" 자유와연대 측이다. (사진@주동식 사진전문기자)







사진설명)  경찰과 대치하던 진보 측 촛불행동 측이 돌연 현수막을 서울역 쪽 반대 방향으로 돌려 충돌을 피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잠시 후 경찰 경비대 병력이 한 발짝 한 발짝 움직이기 시작했다. ( 사진@주동식 사진전문기자)













사진설명) 진보 측 촛불행동이 남영역을 지나 갈월동 숙대입구에서 완전히 벗어나 서울역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어, 양측은 긴장 상태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사진@주동식 사진전문기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보수 측 자유와연대 참석자들이 갈월동 숙대입구 4거리에서  삼각지 방향으로  유턴, 삼각지 집회 장소를 향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주동식 사진전문기자)














 맨 뒷쪽은 육사구국동지회가 대열을 유지하고 있다.   



진보 측 촛불행동에서 벗어난 참석자들이  보수 행진 대열 옆 인도로 서울역 방향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여성 애국자가  대열 선두에서 핏켓들고  "이재명을 구속"을  외치며 걷고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삼각지 집회에 가장 많은 회원이 참석하는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참석자들이 삼각지를 향해 들어 오고 있습니다. (사진@주동식 사진전문기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이번 집회에 처음 참석한 신남성연대 회원들이 들어 오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마지막으로 육사구국동지회 회원들이 삼각지 집회 장소로 들어 오고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설명)  14일 집회,  '이재명 구속' 마지막 구호를 외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